김대중 전대통령의 발언에 제 발 저린 사람들

Posted on 2009.06.13 21:37 | under 이슈 | permalink :: http://krang.tistory.com/555

수 십 만 국민의 촛불, 수 만, 수 천 지식인들의 시국선언, 수 백, 수 십 종교인, 언론인들이 대한민국 민주주의에 대한 우려표명을 했음에도 극히 ‘일부’의 의견일 뿐이라며 애써 의미를 축소하던 정부측과 일부언론들이 왜 김대중 전 대통령의 ‘독재자’ 한 마디에 다들 아우성일까? 마치 궁지에 몰린 생쥐처럼, 국가원로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도 망각한 채 왜 저렇게 협심하여 막말을 쏟아내며 총공세에 나선 것일까?

△ 1987년 광주 5.18 국립묘지 참배 중 오열하는 김대중 전 대통령.

그것은 바로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산증인의 입에서 나온 말이기 때문이다.
그야말로 목숨을 내 놓고 군부독재에 항거해온 세계가 인정하는 민주주의 투사의 경고이기 때문이다.

이 날 김대중 전 대통령의 발언은 크게 두 가지로 요약된다. 하나는 현 정부와 미국의 대북정책에 대한 우려, 또 하나는 민주주의에 역행하는 정부 정책에 대한 조언이다. 일부 언론과 정부측이 문제삼고 있는 ‘독재자' 관련 발언을 자세히 보면,

▶ 김대중 전 대통령의 발언 중 일부 발췌
..
이명박 대통령께 다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지금 우리나라 도처에서 이명박 정권에 대해서 민주주의극 역행 시키고 있다고 하고 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의 장례에 전국에서 500만이 문상한 것을 보더라도 지금 우리 국민들의 심정이 어떤지 우리가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지금 국민이 걱정하는, 과거 50년간 피 흘려서 쟁취한 10년간의 민주주의 위태롭지 않느냐는 점을 생각하면 매우 불안합니다. 민주주의는 나라의 기본입니다. 얼마나 많은 국민들이 죽었습니까. 광주에서, 또 인혁당 등으로 많이 죽었습니다. 우리는 과거에 이승만, 박정희, 전두환 세 대통령을 국민의 힘으로 극복시켰습니다. 그래서 여야 정권교체를 해서 국민의 정부가 나왔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이 당선되면서 그 모든 민주주의적 정치가 계속됐습니다. 우리는, 우리 국민은 독재자가 나왔을 때 반드시 이를 극복하고 민주주의를 회복했다는 것을 우리는 명심해야 합니다. 

.. (중략)
그리고 우리 국민들은 핵실험과 미사일 반대입니다. 그렇지만 반대는 어디까지나 6자회담에서, 미국과의 회담에서 반대해야지, 절대로 전쟁의 길로 나가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말씀드립니다. 우리는 통일을 할 때 100년, 1000년 걸려도 전쟁으로 해서 하는 통일은 안 됩니다. 행동하는 양심으로 자유, 서민경제 지키고, 평화로운 남북관계 지키는 이 일에 모두 들고 일어나서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나라. 희망 있는 나라를 만듭시다. 감사합니다. 

우리 역사와 국민이 지금껏 독재권력에 맞써 싸워왔으며 단 한번도 굴복한 적이 없다는 자랑스런 역사적 사실이다. 현재 각계각층에서 민주주의가 역행하고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는 만큼 이명박 정부도 과거를 교훈 삼아 국민의 의견을 존중하고 귀담아 들으라는 국가원로로서의 충언이다. 그리고 후반부에 “들고 일어나서”라는 발언은 일부 언론의 제 멋대로 해석처럼, "지금의 정부를 당장 엎어버리라"는 지령이 아니라, 국민들도 정부의 잘못된 정책이 있다면, 마땅히 침묵하지 말고 당당히 행동하는 양심이 되라는 가르침이다. 국민이 국가의 주인이 되라는 참 좋은 말씀이다. 바로 민주주의의 기본이다. 이 땅의 아이들에게 들려주고 싶을 정도의 명연설이다. 아마 정상적인 사고를 한다면 이와 크게 다른 해석은 하지 않을 것이다. 특히, 이명박 정권을 독재정권이라 직접적으로 규정한 부분은 어디에도 없다. 그런데 이에 대한 반응을 살펴보면 가관이다.

“김대중 전 대통령이 11일 현 정부를 거듭 독재정권으로 규정하면서 국민들에게 행동을 촉구했다.” 
6월 12일 조선일보 정치면.

“DJ는 민주선거로 국민이 선출한 대통령을 멋대로 독재자라고 규정하면서 국민이 들고 일어서야 한다고 선동함으로써 스스로 민주의 가면을 쓴 반민주주의자임을 보여줬다.” 
6월 13일자 동아일보 사설.

“국민 화합에 앞장서야 할 전직 국가원수가 적절치 못한 발언으로 국민을 혼란스럽게 하고 분열시키는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 
6월 12일, 이동관 청와대 대변인 공식 브리핑.

“김대중씨는 대다수 국민이 동의하지 않는 이야기를 그만두고 침묵을 지켜주기를 바란다” 
6월 12일, 한나라당 주요 당직자회의에서 원내대표 안상수’씨’의 발언.

“김 전 대통령이 수십 년 전에 있었던 일들을 생각하다 환각을 일으킨 것이 아닌가 여겨진다.” 
6월 12일, 한나라당 박희태 대표

왜곡이다. 아전인수격 해석이다.
민주주의의 위기를 경고하고 있는데 저질 인신공격으로 대응한다.
오히려 무지한 국민들을 선동하여 김 전 대통령을 좌파로 몰고가려는 구태한 술책이다.

수 십년, 군사정권의 충견 노릇을 하느라 국민의 눈과 귀를 막아온 언론들이, 독재정권에 뿌리를 두고 있는 부끄러운 정당이, 국민과의 소통에 실패하고 허둥대는 정부가, 평생을 목숨걸고 대한민국 민주주의를 위해 싸워오신 김 전 대통령더러 감사하다는 인사는 하지 못할 망정, 반민주주의자란다. 김대중'씨'란다. 환각상태에 빠져있단다. 코미디도 이런 코미디가 없다. 프랑스 같았으면 군사정권에 협력한 죄로 진작에 손목이 사라졌을 것들이, 제 목숨 구해준 은인에게 한다는 말이 고작 저질인신공격 수준이다. 불과 몇 십년전의 일들을 망각하고 있다. 또 다시 국민의 눈과 귀를 막으려 하고 있다. 이래서 친일, 친군부세력들을 진작에 숙청했어야 하는 것이다.

모 국회의원을 지지하는 모임의 회장을 자처하는 분은 자신들의 까페에 다음과 같은 아름다운 글귀를 올렸다.

김대중씨도 차라리 노무현 전대통령처럼 자살을 해라!! 
그러면 또한번의 한무리들의 굿판이 경복궁앞에서 벌어져 또한명의 자살열사가 될수 있으니 말이다. 
전직 대통령으로 국민의 화합을 주장해도 부족할 상황에서 국민을 분열하고 더 나아가 현 정권에 저항하라는 명령을 내리는 
김대중씨는 국가 내란죄로 전직대통령 예우를 박탈해야 할것이다. 
.. 
바위에 올라갈 힘이 없으면 본인 자택 2층 옥상에서도 가능할것이다.. 
자신이 없으면 본인의 마음의 고향 북으로 돌아가길 우리는 바란다.

솔직히 자라나는 초등학생들이 볼까 낯 뜨거운 글이다. 한마디로 도둑이 제 발 저린 격이다. 스스로 찔리는 것이 있으니 해석을 저리 멋대로 하고 하지말아야할 발언들을 쏟아내며 당황하는 것이다. 김대중 전 대통령의 발언에서 "이명박씨가 독재자이니 당장 들고 일어나라"는 말은 없다. 더구나 현 정부가 독재가 아니라면 아무 상관없을텐데 무엇이 무섭길래 저리 호들갑일까? 

저 중에 연설을 직접 꼼꼼히 들은 사람은 없는 것 같아 보인다. 자신들이 보는 신문 하나가 사실을 왜곡하니 그 신문을 읽는 같은 무리들이 그냥 믿는 것이다. 세뇌다. "진정한 민주주의는 행동하는 양심으로 이루어낸다"는 훌륭한 연설이 테러범의 내란선동으로 둔갑해 버린다.

실제로 국민 3명 중 2명이 이명박 정부들어 민주주의가 후퇴하고 있다고 한다. 제대로 된 언론, 원칙있는 정치인이라면, 오래전에 정치에서 손을 뗀 국가원로의 날카로운 충고에 화들짝 놀랄 것이 아니라 현실정치의 책임자인 이명박’씨’에게 비판의 화살을 돌려 따끔하게 일갈할 줄 알아야 제대로 된 민주주의, 말이 통하는 정부가 되지 않을까? 

독재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다. 

스스로의 문제점을 반성하진 않고 그것을 지적하는 사람들만 잘못되었다 공격한다. 국가정책설명회에 국민은 입장하지 못하게 하고 공무원들로 채워 20조 거대사업을 서두르려 한다. 국민이 원하지 않는 안전성이 확인되지 않는 쇠고기를 수입해 결국 수입업자들을 부도로 망하게 한다. 30대 백수의 경제전망과 인기가 두려워 구속부터한다. 잘못된 것을 잘못되었다 말할 용기도 없는 세력들이 오히려 떵떵거린다. 평화집회에 참여한 국민들을 방패와 쇠몽둥이로 내려친다. 내부비리 고발 공무원을 영구파면조치한다. 청산되었어야 할 친일파들이 활개하는데도 방조한다. 국민 셋 중 둘이 민주주의가 후퇴하고 있고 대통령이 소통(대국민)공포증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 정도면 독재 맞다.

덧1) 조중동의 사설 및 기사는 항상 다른 소스로부터 사실관계부터 먼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덧2)

지도층의 언행은 당연히 사회모범이 되는 것이거늘, 자신과 이념을 달리 한다는 이유만으로 국가원로를 ‘씨’라 호칭하는 것이 옳다면, 앞으로 내 자식에게도 ‘이명박씨’, 혹은 ‘이씨’라 부르도록 가르쳐도 별 문제될 것이 없다고 본다. 게다가 안상수씨는 S대 출신에 사법시험을 패스한 교양과 지성을 겸비한 인물이 아니던가.
위키백과에는 안상수씨가 무려 12년동안 군대를 가지 않으려고 도망다니다가 결국엔 고령으로 소집면제된 것으로 기록되어 있긴 하지만 설마 여당의 원내대표가 그런 파렴치한 행위를 했다는 것이 사실이겠는가. 모든 것이 다 좌파들의 모함일 것이다.

덧3)

위 전xx 국회의원 지지모임 회장의 망언이 이슈가 되고 있는 모양인데 그냥 상대해 줄 것 없다. 불쌍한 인간이 스스로 제 무덤을 팠다.


▶ 김대중 전 대통령의 6.15 남북정상회담 9주년 특별 연설 전문 (동영상 보기 :: 오마이TV)

더보기






이전 댓글 더보기
BlogIcon SEO Brisbane
2012.01.24 15:57 신고
이것에 대해 알고 많이 분명히있다. 난 당신이 또한 기능의 몇 가지 훌륭한 점을 만들었 같아요.

BlogIcon SEO Sydney
2012.01.24 15:59 신고
안녕, 난 내가 온 ¡ § 욕구를 반환 ¡ ¨. 내 웹사이트를 향상시키는 것들을 발견하려고 노력하고있어는 확인이 아이디어의 일부를 사용하기 위해 추측! 그래서 당신은 내 웹로그를 방문 발견 생각

BlogIcon SEO
2012.01.24 15:59 신고
난 여기 수행 얻을 꺼까지 좋아했습니다. 만화는 작성 자료 세련된, 우아한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신이 명령은 다음과 같은 넘길 수 싶은 이상 shakiness도 얻을. 월경은 의심의 여지없이이 매우 정기적으로 내부 당신이 하이킹을 방패 가지 경우에 대해 정확하게 유사한으로 다시 추가로 사전에 와서.

BlogIcon lanyards
2012.01.24 15:59 신고
안녕. 당신 웹로그 MSN의 사용을 발견했습니다. 그것은 매우 smartly 작성된 기사입니다. 나는 그것을 북마크하고 유용한 정보의 추가를 읽어 와서해야합니다. 게시물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난 확실히 컴백합니다.

BlogIcon apartments in wellington
2012.01.24 16:00 신고
이것은 정말 매력적이다, 당신은 지나치게 기술 블로거입니다. 당신의 피드에 가입하여 큰 게시물의 추가를 찾기까지 돌아보다있다. 또한, 내 소셜 네트워크에서 귀하의 웹사이트를 공유 해요!

BlogIcon apartments in wellington
2012.01.24 16:01 신고
난 내 사촌을 통해 본 웹 사이트를 제안했다. 이 게시물이 아무도 이러한 특정 약 나의 문제를 알고도 그를 작성한 여부 확실하지입니다. 당신은 믿을 수있어! 감사합니다!

BlogIcon Pankaj
2012.05.18 16:46 신고
This is the peerfct post for me to find at this time
BlogIcon Potofu
2012.05.20 14:32 신고
That's a cunnnig answer to a challenging question
BlogIcon wellington hotel
2012.01.24 16:50 신고
이것은 정말 매력적이다, 당신은 지나치게 기술 블로거입니다. 당신의 피드에 가입하여 큰 게시물의 추가를 찾기까지 돌아보다있다. 또한, 내 소셜 네트워크에서 귀하의 웹사이트를 공유 해요!

BlogIcon lanyards
2012.01.24 16:51 신고
난 내 사촌을 통해 본 웹 사이트를 제안했다. 이 게시물이 아무도 이러한 특정 약 나의 문제를 알고도 그를 작성한 여부 확실하지입니다. 당신은 믿을 수있어! 감사합니다!

BlogIcon SEO Wellington
2012.01.24 16:51 신고
어, 내가 ¡ | 현재 기본 시간이에요. 이 보드에 걸쳐 와서 저는 그것이 정말 도움 및 훨씬 날 도왔습니다. 또 한 가지를주고 도움을 다른 사람 그런 당신이 나를 도왔로 희망입니다.

BlogIcon SEO Sydney
2012.01.24 16:52 신고
나는 돈 ¡ | t는 제가 여기서 중지하는 방법을 알고 있지만이 게시물 한물간 알았는데. 당신이 그러나 확실히 당신이 이미없는 경우에 유명 블로거로가는 누가 될지 인식하지 않습니다;) 건배!

BlogIcon Frank
2012.05.18 15:15 신고
I never thought I would find such an eveydray topic so enthralling!
BlogIcon Linda
2012.05.20 14:56 신고
That's a skillful answer to a difcfuilt question
BlogIcon Perth SEO
2012.01.24 16:52 신고
내 동생은 내가 가능성이 웹사이트를하고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는 완전히 오른쪽으로 사용됩니다. 이 게시 정말 내 일했다. 당신은 내가이 정보에 대한 보냈다 얼마나 많은 시간을 상상할 수 없어요! 감사합니다!

BlogIcon Fatimah
2012.05.18 20:12 신고
Your article perfectly shows what I needed to know, taknhs!
BlogIcon Jokue
2012.05.20 12:03 신고
We could've done with that ingsiht early on.
BlogIcon Search Engine Optimisation
2012.01.24 16:53 신고
컨텐츠의 아주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방금 귀하의 사이트에 우연히 및 가입 자본에 난 사실 블로그 게시물 계정 사랑받을 것이라고합니다. 어쨌든 나는 ¡ | 당신의 증가에 가입있을 게요 심지어 내가 성공은 지속적으로 빠르게에 입학을.

BlogIcon appliance repair
2012.02.10 14:41 신고
그것은 내 마음을 배우고 마음에! 당신이 그것 또는 무언가에 책을 썼다처럼 당신은이 사실을 너무나 잘 아는 것 같군요. 나는 당신이 메시지 하우스에게 장엄한 블로그보다 그러나 다른 약간, 강제로 몇 퍼센트로 할 수 있다고 느낍니다.우수 읽어보십시오. 확실히 돌아 올께.

BlogIcon compensation lawyers
2012.02.13 19:03 신고
좋은 게시물, 나는 완전히 동의하고 당신이 그것을 작성하는 데 걸린 시간을 감사드립니다. 건배!

BlogIcon Jason
2012.05.18 11:33 신고
Until I found this I thoghut I'd have to spend the day inside.
BlogIcon Hohtomor
2012.05.20 14:11 신고
Thanks for the great info dog I owe you biggtiy.
BlogIcon Accessibility Website
2012.02.14 19:57 신고
그것은 아주 좋은 주제 였어요! 그냥 말해주고 apportioned 않은 데이터에 대해 고마워.

BlogIcon Tre
2012.07.30 11:20 신고
Learning a ton from these neat airtcels.
BlogIcon Yaquelin
2012.08.01 12:39 신고
Ho ho, who wdolua thunk it, right?
BlogIcon Clive
2012.05.19 21:24 신고
러한 완벽하게 작성된 지식의 그런

BlogIcon How to get back with your ex
2012.06.28 04:53 신고
도둑이 제발져려서 그러는것치고 매도하는 수준과 조작하는 수준은 박정희를 뛰어넘네요
전 박정희시대에 태어나진 않앗지만 ~책보고 정말 대~단하신 분임을 알았는데

BlogIcon How to get back with your ex
2012.06.28 05:19 신고

이것에 대해 알고 많이 분명히있다. 난 당신이 또한 기능의 몇 가지 훌륭한 점을 만들었 같아요.

BlogIcon clone ssd
2012.06.29 17:54 신고
그것을 북마크하고 유용한 정보의 추가를 읽어 와서해야합니다. 게시물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난 확실히 컴백합니다.

BlogIcon garden furniture manufacturer
2012.09.29 23:56 신고
의 추가를 읽어 와서해야합니다. 게시물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난 확실히 컴백합니다.

체크시 주인만 볼 수 있습니다.

* 티스토리 단축키를 활용하세요. [A:다음글 S:이전글 Q:로그인]
« previous : [1] : [2] : [3] : [4] : [5] : [6] : [7] : [8] : [9] : [···] : [41] : next »